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으로 안내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자동차 보험이 곧 만기라 자동차 보험을 알아봤습니다. 보통은 가입하던 데에서 갱신을 하는데 이번에는 저렴한 곳이 없을까 이곳저곳 알아봤습니다. 왜냐하면 이전에는 자가용으로 출퇴근을 했는데 이제 지하철을 타면서 주말에 한 번씩 밖에 차를 몰지 않아서입니다.

 

그러던 중 제가 찾던 그런 보험을 봤습니다. 요새  광고도 많이 하죠.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가 합작하여 설립한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입니다.
상품구조는 여타 손해보험사와 유사하고 오히려 상품수는 많이 적습니다.

 

 

캐롯의 보험상품들

 

 

 

 

 

 

 

 

다른 자동차보험과 무엇이 다를까?
자동차보험 외의 상품은 크게 차별성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지금까지의 상품은 1년의 보험기간을 일시납으로 가입하고, 해마다 갱신했었던 반면 캐롯은 1년의 보험기간을 가입하지만 매월 주행 km 수만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주행 km를 매월 측정해서 정산해야 하기 때문에 《캐롯 플러그》라는 측정장비를 차에 설치합니다. 크기는 작은 방향제 정도 되는 사이즈입니다.
주행 km만큼 보험료를 내기 때문에 주말에만 이용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적게 타는 사람들을 위한 타 보험사의 마일리지 할인이 이미 있긴 합니다

 

캐롯플러그

 

 

정말 저렴한가?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삼*, K*, D*, 현* 등 실제로 많이 비교해보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후 정산 마일리지 환급까지 감안하면 캐롯과 비슷한 보험사가 있었습니다.

 

가입방법
기간은 언제까지 일 지 모르겠지만 네이버 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하면 30,000원 네이버페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연 30만 원 이상 결제 시)

event2.pay.naver.com/event/benefit/list

 

[네이버: 로그인]

안전한 로그인을 위해 주소창의 URL과 자물쇠 마크를 확인하세요!

nid.naver.com

캐롯 네이버페이 이벤트

 

 

실망스러운 점
본론이 너무 뒤에 있는 것 같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저는 가입할 수 없었습니다.
보험가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다 입력했더니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으로 안내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메시지가 나오더라고요. 계속 시도해도 안되고 이것저것 게시판을 찾아도 원인을 알 수 없어 다음날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원인은 약 3년 전 제 과실로 낸 접촉사고였습니다. 제차는 면책됐고 상대차에 당시 보험 처리해서 총 보험회사에서 나간 돈이 30만 원이었던 아주 경미한 일이었습니다. 3년 이내에 사고처리건이 있으면 가입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물론 신사업이고 조심스러운 것은 이해하겠습니다. 그런데 금액과 상관없이 3년 이내의 어떠한 사고건수가 없는 가입자만 받는다는 것은 회사 입장에서 돈 되는 가입자만 받겠다는 과한 정책 아닌가 싶더군요.

결론적으로 이곳저곳 알아봤더니 K*이 더 저렴해서 전 K*으로 가입했습니다. Tmap 96점으로 11%에 대중교통할인 5% 받고 후 마일리지 환급까지 감안하면 캐롯보다 더 저렴한 것 같더라고요.

1년에 3,000km 주행하는 제 지인도 가격비교를 해보더니 마일리지 환급까지 감안하면 삼X이 더 저렴한 것 같다고 합니다.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고 본인의 최근 3년 동안의 사고처리현황을 살펴보세요. 아마 90% 이상 원인이 맞을 것입니다. 
참고로 사고처리는 했지만 보험사 지급액을 별도 입금해서 면책 처리하신 괜찮은 것 같습니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으로 안내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사고처리이력조회(삼성화재 예시)

 

반응형

댓글()